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아이폰 캡쳐 안됨 ISO버전에 따라 다르네요

아이폰을 사용한지 7년이 넘고 있는데, 요즘 처럼 애플이 싫어지는 건 처음 입니다. 왜이리 잔고장이 많아 졌는지, 예전에는 ISO 업데이트 하면 하드웨어는 중고 같지만, 소프트웨어는 신제품 같았는데 말이죠.

아이폰 사용하면 가장 많이 고장 나는 부분이 홈버튼 이지 싶습니다. 그걸 방지하기 위해 AssistiveTouch 라는 기능을 넣어서 홈버튼을 사용량을 줄여, 생명을 연장 시켜주었죠... 홈버튼 고장은 아이폰 캡쳐 안됨의 주현상을 만들 수 있답니다.

 

 

아이폰 캡쳐는 보통 오른쪽 상단 전원 버튼을 누르고 홈버튼을 눌러 캡쳐를 하는 방법이 있는데, 홈버튼이 고장나면 아이폰 캡쳐 안됨 현상이 발생할 수 있겠죠.

 

혹시 아이폰 캡쳐 안됨 현상이 발생하면, 홈버튼 이상 유무를 확인해야 하는데 그전에 먼저 확인해야 하는 부분이 있답니다. 고객센터로 가기전 반드시 확인 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설정 ---> 일반 ---> 프로파일 ---> 화면복사방지기능 설정 부분을 삭제 해주셔야 합니다.

 

 

 

 

 

 

프로파일 설치 이유 ? 각종 관공서, 은행 어플을 받으면서 따라 설치될 가능성이 높답니다. 예를 들어 은행 계좌이체 할때 스샷을 뜨려면 검정색 화면으로 변하는 부분이 이것 때문이라고 생각하면 된답니다.

 

참 아이폰 캡쳐 안됨 현상중 프로파일 삭제는 ISO 버전에 따라 다르며, 프로파일이 없을 경우 해당 메뉴가 보이지 않는답니다. ISO 11 버전 같은 경우는 설정 -- > 일반 --> 기계관리 --> 복사방지 클릭 후 제거 순입니다.

 

 

프로파일 부분이 없을 경우는 화면복사방지기능이 설치 안되어 있는 경우라, 이럴 경우 홈버튼 및 프로그램이 엉켜서 그런 경우이니, 핸드폰을 리셋 하시기 바랍니다.

리셋은 전원을 0ff ---> 0n 변경 이며, 이렇게 해도 안될 경우는 애플 서비스센터를 방문 하시는게 정신 건강에 좋답니다.

빈도 높은 홈버튼을 오래 사용하려면, 서두에 말씀드렸던 AssistiveTouch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설정 방법은 설정 --> 일반 --> 손쉬운 사용 --> AssistiveTousn(메뉴하단에 있습니다) 순으로 클릭해주시면, 세팅이 완료되면 바탕화면에서 회색 사각형이 생성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