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육

공기정화식물 베란다 공기를 깨끗하게 하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집안 환기를 시키는 일 수가 줄어들고 있다보니, 공기정화에 신경을 많이 쓰게 되는데요.  일반적으로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은데, 이게 하루종일 틀어 놓고 있으면, 공기는 깨끗해지는데, 건조해지는 단점이 있더라고요. 특히 잠잘때 틀어 놓고 자면, 아침에 일어나면 목이 칼칼한 느낌이랄까요 특히 비염 증상이 있는 자녀가 있다면,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더라고요.

 

 

그렇다고 공기청정기를 틀지 않을 수 없고, 이럴때 공기정화식물 다육이를 가지고 습도 조절 및 신선한 공기 덤으로 티카페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인테리어 까지 담당할 수 있다면 아주 좋지 않을까요 ?

 

 

집에서 키우는 대표적인 공기청정식물은 대나무야자, 관음죽, 산세베리아, 다육식물,  홍콩야자, 알로카시아, 해피트리, 벤자민, 아레카 야자 등 많은 종류가 있지만, 그중 다육식물은 크기, 가격, 관리, 공기정화효과 까지 가격대비 완전 추천 하고 싶은 식물이랍니다.

 

 

 

공기정화식물 다육이는  시각적으로도 만족감을 주기 때문에 침실이나, 베란다 티테이블 또는 공부방 등에 배치 하다면, 인테리어 효과 까지 볼 수 있답니다. 특히 선인장 종류에 속하기 때문에 전자파에도 좋다고 하니, 컴퓨터 책상위해 놓아 두면 좋겠죠. 

공기정화식물 다육식물 가격은 보통 몇백원 부터 수 천만원 까지 종류가 엄청 많은데요. 굳이 수집 및 재테크 목적이 없다면, 천원짜리 구입해서 예쁜 화분에 심어 준다면, 심리적 안정 과 건강 두마리를 잡는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키우는 방법은  멋진 작품을 만들게 아니기 때문에, 성장하는 계절 봄,가을 은 2주에 한번 물을 주고, 여름은 물을 안주셔도 됩니다. 단 꼬질꼬질 하겠죠 ㅎㅎㅎ 겨울은 한달에 한번 스프레이를 해주거나, 위쪽만 살짝 주시면 된답니다.

병충해에 걸리면, 크기가 작기 때문에 집 밖으로 나가서, 친환경 약제를 사용해서 방제를 해주시고, 하루가 지나서 씻어주면 아주 깔끔하게 키울 수 있답니다.

 

 

구입하는 곳은 인터넷 카페나 화원 같은데 가시면, 다양한 모양의 다육이를 구경할 수 있을거예요. 구입할때는 꼭 얼굴 상태를 보고 고르세요. 거미줄이나 지저분한 무언가 묻어 있는것은 피해서 구입하길 바랍니다. 거미줄 같은게 있으면 깍지벌레가 있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랍니다.

 

집에서 키울때 가장 많이 걸리는 해충이기 때문에 꼭 상태를 보고 구입하길 바랍니다.

2017/11/01 - [다육] - 겨울에 성장하는 다육이 컬렉션

2017/10/27 - [다육] - 다육식물 월동준비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