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이렇게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네

카카오뱅크를 사용한지 벌써 1년이 지나가고 있는데요. 처음 개설할때 참 말도 많고 탈도 많았는데, 1년이 지난 현재는 어느 정도 자리를 잡은 느낌을 받는답니다. 아직 50대 이후 분들은 종이통장을 가지고 은행을 가거나, ATM에서 거래를 해야 안전하다고 생각들을 많이 하시는데, 제가 1년을 사용하니, 참 편하고 쓸때없이 은행에서 시간을 버리지 않아서 좋았답니다.

 

단 종이통장이 아니고 온라인통장 이다 보니, 거래명세서 또는 각종 증명서는 어디서 발급받아야 하지,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보내 달라고 해야 하는등의 생각들을 많이 했는데요. 궁금하기만 하고 급히 증명서 발급이 필요한 게 아니니, 나중에 해결하지 하는 생각을 하고 있다가, 우연찮게 거래내역서가 필요하게 되어, 찾아보니 의외로 간단한데 숨어 있었답니다.

 

 

그럼 저처럼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및 각종 증명서 발급을 몰랐던 분들에게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가장 먼저 어플에 접속을 하면, 위에 사진 처럼 이미지가 나오면, 하단에 있는 전체라는 부분을 클릭하셔야 합니다.

전체를 클릭하시면 아래 이미지가 노출되면, 사람얼굴의 아이콘 고객센터를 클릭해주시면 된답니다. 아래 이미지를 자세히 보니, 이체내역조회도 여기서 할 수 있었군요. 조회방법을 몰라 한참을 찾았는데, 또한 이체하기 자동이체 등의 메뉴바가 여기에 숨어 있었답니다.

 

 

고객센터 화면으로 이동을 하면, 노란색 바에 전화문의 카카오톡 문의로도 해결을 할 수있지만, 맨 하단 고객지원에 보시면 증명서 발급이 보일 거예요. 혹시 기존에 발급받은 내역서를 확인하려면 요기서 하면 되겠네요.

 

 

증명서 발급을 눌렀다면,  각종 증명서 발급 명령창이 보일거예요. 예금잔액증명서 영문도 발급이 가능하다는 사실은 이번에 알게 되었네요. 예전 은행에 갔다가 힘들게 발급 받은 기억이 나네요 ㅎㅎ 잔액증명서 이외에도 계좌개설확인서 및 거래내역서(국문,영문)도 발급 받을수 있었답니다.제가 필요한 부분은 거래내역서 였기 때문에 클릭을 했지만, 다른 확인서가 필요할 경우 해당 부분을 클릭하시면 된답니다. 아래 화면을 살펴보다 보니 특이한 확인서도 보였는데요. 바로 부채증명서라는 것도 있네요. 참 증명서 발급시 무료도 있지만, 유료로 발급 받는게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거래내역서를 클릭하셨다면, 인증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창이 뜰거예요. 당근 보안 때문에 그런거니 귀찮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기분좋게 입력해주시면 된답니다. 이렇게 암호화가 잘되어 있는데 보완이 안전하지 못하는 편견 때문에 이용을 안하는 분들이 있더라고요.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거래내역서를 발급하려고 했더니, 무료가 아니라 발급 수수료가 천원이 발생하네요. 머 어쩔수 없는 부분이라 생각하며, 다음을 클릭했는데 그 다음 화면은 어디로 출력을 할지에 대한 이미지 이기 때문에 쉽게 해결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참 거래내역은 500건 이하로 출력이 되면, 500건 초과시 발급일자를 조정해야만 확인할 수 있다고 하네요. 참 발급방식은 이메일, 팩스는 본인확인용으로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PC 일경우 고객센터에서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에서 확인 후 출력하시면 된답니다.

 

이렇게 글로써 알아보니, 어렵게 느껴지는 거 같지만, 어플을 보고 실제로 하신다면, 정말 쉽네 하고 느끼실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