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트랜스 지방 음식이 나의 삶을 힘들게 한다

서구화된 식생활과 편리하게 먹을 수 음식을 찾다보니 가공식품을 많이 찾게 되는데 맛은 있지만, 내 삶을 힘들게 할거라는 알면서 먹게 된답니다.  

트랜스 지방 음식에 들어 있는 에너지는 우리 몸에 없어서 안되는 에너지원 이지만, 과도한게 섭취를 할 경우 비만의 원인이 되고, 비만은 결국 당뇨와 같은 2차성 질환을 알게 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럼 지방은 우리몸에 어떤 작용을 하며, 어떤 부작용을 발생 시키는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지방은 체온유지 및 장기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지방의 종류는 불포화지방, 포화지방이 있는데, 불포화지방 같은 경우는 식물성 지방이라고 해서 좋은 지방으로 알고 있죠. 포화 지방은 동물성 지방이라고 생각하면 된답니다.

 

 

여기서 불포화지방은 혈관에 끼어 있는 때를 벗기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오메가3와 같은 영양제를 먹기도 한답니다. 혈관 벽에 포화지방 같은게 끼게 되면 나중에 혈관 건강이 악영향을 끼치게 된답니다.

그럼 혈관의 적 트랜스 지방 음식은 왜 나쁠까요?

그건 가공식물을 만들는 작업중에 수소라는  물질이 들어가기 때문이랍니다. 주로 케익, 감자튀김, 팝콘, 햄버거류, 치킨과 같은 기름에 튀기는 음식에 많이 들가 있답니다.

트랜스 지방 음식으로 인한 나쁜 콜레스트롤 수치의 증가는 심증, 뇌졸증, 심근경색, 심혈관질환의 질병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하셔야 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