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석증증상 치료가 가능한가요?

나이가 들면 서서히 신체의 노화가 진행되는데, 그 증상이 면연력 약화라는 연구결과들을 볼 수 있답니다. 저 또한 마흔살이 넘으면, 이상증세들이 보이는데  그 중 가장 신경 쓰이는 부분이 어지러움증과, 걸으면 몸의 균형이 맞지 않는다는 느낌을 받아 정보를 찾아 보니, 이석증증상 일 수도 있겠는 생각을 해보았답니다.

 

 

이석증증상은 대표적으로 몸을 움직일때 어지럽거나, 자고 일어날때 평형장애 및 구토, 두통, 심장이 울렁울렁 하는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저한테 일어난 증상은 평형장애, 울렁거림 정도 인데, 심한 분들은 앞이 순간적으로 안보이는 증상도 보인다고 합니다.

 

 

이석증증상은 남성 보다는 여성 분들 한테 많이 오는데, 그 이유는 확실한 연구결과는 없었답니다. 주로 40살 부터 50살 사이에 많이 찾아오는데, 주 요인은 교통사고 등의 외부적인 충격과, 만성피로 및 스트레스로 인한 면역력 저하와 노화로 인한 현상으로 발생을 하며, 질환을 오랫동안 나두면 우울증 및 불면증, 공황장애가 발생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치료방법은 약물치료와 물리치료가 있지만, 재발이 잘 되는 병이기 때문에 면연력 및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가장 중요한 꾸준한 운동이 우선이지 싶습니다.

참 어지러운증과 구토, 두통은 이석증증상 이외에도 전정신경염 및 메니에르질환 일 수도 있으니 꼭 병원을 찾아 진료를 받으셔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