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톨릭관동대학교

가톨릭관동대학교 가정교육과 최영진 교수님과 함께하는 건강요리교실

 

가톨릭관동대학교 최영진(가정교육과)교수는 9월 27일(화)부터 29일(목)까지 3일간 본교 진실관 가정교육과실습실에서 강릉시 보건소와 함께 영양플러스 사업의 일환으로 '2016년 건강요리교실'을 운영하였답니다.

 

 

'2016년 건강요리교실'은 90여명의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및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저당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인데요, 최근 과도한 당류 소비증가와 섭취로 인해 야기되는 건강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저당교육을 실시했는데, 그내용은 당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돕기 위해 필수 영양소로서의 당의 기능과 함유 식품, 현대 한국의 당류 섭취 현황, 당의 과다 섭취 시 발생하게 되는 건강문제를 알려주고, 당줄이기의 3대 원칙과 저당 조리법의 기본 원과 이를 활용한 이론 및 조리 실습을 가톨릭관동대학교 가정교육과 최영진 교수님과 함께 실시했답니다.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들은 당에 대해 올바른 이해와 당의 과다 섭취의 문제점을 알 수 있었고, 당을 줄일 수 있는 조리법을 실습을 통해 알게 되어서 참으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했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생활에서 적용할 것을 다짐하였답니다. 아울러 이런 프로그램들이 더 자주 실시되기를 바라는 등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답니다.

 

가톨릭관동대학교 가정교육과 최영진 교수는 "지자체와 협력하여 앞으로도 지역주민 및 어린이들의 건강을 위한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노력하겠다"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