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pdf 페이지 자르고 개별 페이지 나누기

일을 하다보면 pdf 파일로 만들어진 자료를 많이 보게 되는데요. 가끔 개별적으로 pdf를 나누어, 각각의 페이지를 저장을 해야할 때가 발생하는데요. 그럴때 정말 유용하게 쓸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파일명은 pdfsam basic 입니다. 유료 프로그램도 있긴한데, 무료프로그램만 사용해서 업무용으로 쓰기에 부족함이 없답니다. 그럼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다음 or 네이버 검색창에 pdfsam 검색해주세요.  검색하셨다면, 아래 이미지를 부분으로 마우스를 위치한 후 다운로드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Basic 이라고 쓰여진게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혹시 사용하다가 부족하고 더 많은 기능을 원한다면,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 유료 상위 프로그램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pdfsambasic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 이미지가 나오며, 빨간 박스안에 있는 Split 부분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두 번째 Split를 클릭하시면, pdf 나누기할 파일을 불러 와야 합니다. 아래 이미지를 따라서 하면되는데요. 먼저 Brower를 눌러 나누기할 파일을 불러옵니다. 그런다음 Split after이라 쓰여진 부분에 Every page 부분을 선택하세요.  그럼 나누기를 실행할 Run을 클릭하시면 끝난답니다.

 

 

아래 이미지는 하나의 pdf 나누기 과정을 마친 결과 파일이랍니다.

 

 

하나씩 나누어 지니 보기에도 편하고 필요없는 부분을 제거할 수 있으니, 너무나 편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