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블로그를 통한 콘텐츠 상위노출과 수익구조를 얻고자 한다면

요즘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얻고자 하는 분들이 많아 진거 같더라고요. 저 또한 관심은 있었으나, 어떻게 상위노출을 시키고, 어떤 콘텐츠를 써야 상위노출을 하는지 몰랐답니다. 더욱이 직장에서 부서이동을 했는데 ㅠㅠ 제 전공과는 전혀다른 온라인 홍보 부서였답니다. 학생들 관리부터 교육까지 .... 전혀 생소한 부분이라 블로그, 유튜브 등 블로그에 대한 정보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찾아 갔답니다. 그러나 제가 원하는 콘텐츠 상위노출 및 수시로 변동하는 네이버 로직 변화 그리고 블로그를 통한 수익을 낼수 있는 방법 등에 관한 자료 없더라구요. 결국 돈을 투자해서라도 제가 필요한 정보를 배우기로 결정, 어떤 강사분이 좋은지 이곳저곳 찾아보아도 다 광고성 글만 보이더라고요. 그렇게 몇일을 강사 찾는데 시간을 버리다가 우연히 카페 영역에 파워블로거 블로그팩토리라는 카페를 찾게 되었답니다. 가입을 하고, 파워블로그가 되는 방법이라는 카테고리를 정독하고 나니, 이 카페 운영자분은 진짜다 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특히 그남자이야기 운영자 원동욱 강사분이 쓰신 블로그&키워드 마케팅 전략이라는 책은 제가 알지못하는 정보들이 한가득... 아 이걸 진작에 알았으면, 일년이라는 세월을 허송세월하지 않고 지금 보다 더 업그레이드된 블로그 운영 및 수익을 내었을 텐데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원동욱 강사분이 쓰신 블로그&키워드 마케팅 전략이라는 책을 3번 정도 정독하니, 어느정도 마케팅 및 블로그에 대한 흐름이 보였지만, 책 내용중에  매출을 높이는 스토리텔링, 애드포스트, 최적화방법, 저품질탈출 방법 등에 대한 궁금이 생기더라고요. 책에 어느정도 나와 있었지만, 직접 9시간 이상의 강의를 들은다면, 분명히 책속에 없는 지식이 있을거야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강의비가 생각했던거 보다 높아서 솔직히 고민이 되더라고요. 이돈을 들여서 강의를 들을 필요가 있을까 하는 그런 생각요. 그렇게 블로그팩토리 카페를 들락날락, 이렇게 궁금한데, 돈이 문제겠어 하고, 강의를 신청을 했답니다.

 

 

 

강의장소는 서울, 제가 사는곳에서 무려 3시간이나 걸리더라고요. 서울로 올라가는 내내 원동욱 강사분한테 어떤 질문을 할지, 수첩에 10가지 질문지를 만들면서, 강의장소에 도착했답니다. 예인스페이스라는 건물이었는데, 지하철 내리자 마자 바로 있어서 찾는데는 불편함이 없었답니다. 강의실은 약 20명 정도의 강의실 크기였답니다. 도착해서 10분정도 지나니, 원동욱강사님이 도착. ... 책 사진에 보았던 분을 직접보니, 신기하기도 했고, 과연 9시간 이상이 되는 수업을 할수 있을까 하는 궁금증도 생기더라고요.  그렇게 30분이 지나서 강의신청 했던 분들이 다 모이고, 드디어 강의 시작. 첫대면인지라 허색함을 없애기 위해 수익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었답니다. 수익을 만드는 이야기를 해주니, 강의들 들으어 오신분들 눈이 반짝반짝  ㅎㅎㅎ 간단히 맛배기만 보여주시고, 애드포스트에 대한 강의를 할때 자세히 알려주신다고 하고,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 블로그 방문자를 잡는 방법, 콘텐츠 최적화를 시키는 방법, 네이버 로직을 읽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쉬지도 않고 논스톱으로 진행을 하더라고요. 제가 가장 궁금해 했던 저품질에 걸렸을때 탈출하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애드포스트를 이용한 수익내기 등 하나도 버릴게 없는 완전체 강의였답니다. 아마 이때가 제가 부서이동을 하고 가장 힘든 시기였는데,  원동욱 강사분의 강의를 들으면서 마음속이 왜이리 편안해 지는지, 노트에 하나도 빠짐없이 적기위해 얼마나 노력을 했는지, 강의가 끝나고 손가락이 아플정도 였답니다. 그렇게 9시간이 지나고, 강의가 끝난 시간이 저녁 8시 30분정도 였답니다. 더 남아서 질문도 하고 싶었는데, 막차를 놓치면, 출근을 할 수 없었기에 아쉬움을 달래고, 집으로 내려왔답니다. 지금 생각하면 제 인생에 이런 세계가 있었다는거에 너무나 놀라웠고, 만약 고급강좌 열린다면, 꼭 다시 듣고 싶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바이럴마케팅, 그리고 블로그 상위노출을 통해서 수익을 얻고 싶은 분들 한테 꼭 추천하고 싶습니다. 일년이 지난 지금 비싼 강의료를 주었지만, 그보다 더 많은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많은 수익은 아니지만, 제대로된 지식을 알고 블로그를 운영하니, 저품질에 대한 걱정은 싹 사라지고, 예전과는 전혀 다른 업그레이드된 블로그 운영을 할수 있었답니다. 다시 한번 원동욱 강사님 한테 고맙다는 말씀을 전해드리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