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육

베란다 가드닝 다육식물로 해보는건 어떨까요?

아파트 또는 주택을 살면서 가장 관심을 가지는 부분이 인테리어 일듯합니다.  아름다운 공간은 생활의 질과 마음의 안정 또는 안락함을 주는 아주 필수적인 요소가 되버렸답니다. 어떻게 하면 아름다운 공간을 만들면서 덤으로 건강까지 확보가 되는 가드닝을 할수 있을까 생각해보니, 머리속에 가장 먼저 떠오는게 다육식물과 아름다운 화분을 이용한 나만의 정원을 만드는것도 좋겠다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럼 다육식물이 왜 최고의 가드닝 재료가 되는 알려드면, 우선 건강에 좋은 유기산대사를 하는 대표식물이기 때문이랍니다. 간단히 말해서 약간 저온, 주간 고온에 산소를 배출한다고 보시면 되요. 머 한두개로 효과를 보기는 어렵겠지만, 베란에 정원을 만들정도의 양이라면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두 번째 다육식물은 부피가 작아서, 이동성이 좋답니다.

 

 

관엽식물은 보기에는 좋은데, 관리하기 너무 어렵답니다. 통풍과 환기가 안되면, 벌레도 많이 생기는데, 이동하기 어렵고, 약을 치자니, 공간의 제약도 따르고요. 그러거 비하면, 다육식물은 봄,여름,가을에 베란다 걸이대를 이용해서 키우다가, 늦가을쯤 베란다로 들여서 겨울내내 예쁜 모습을 볼수 있답니다. 또한 병에 걸려도, 옮기기 편하기 때문에 밖에서 약처방을 한다면, 가족의 건강에 피해를 주지도 않겠죠.

 

세 번째 관엽은 추운 겨울에 동사를 하기 쉬운데, 다육식물은 아주 강력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영하2도 까지는 걱정 없이 키울수 있답니다. 물도 성장기에는 2주에 한번, 수면기 때는 한달에 한번 정도 주면서 키운다면, 아주 고운 얼굴을 볼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