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사진 배경 지우기 포토샵 patch tool로 간단 해결하기

인기 좋은 여행지에서 사진을 찍으면, 내가 원하는 사진 배경만 나오는게 아니라, 의외의 건물 또는 사람들이 나올때가 있는데요. 이럴때 포토샵 patch tool을 사용해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답니다.

 

 

포토샵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한다고 하니, 이거 어려운거 아닌가 하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아주 초보분들도 딱 1분이면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부담을 가질 필요가 없답니다.

그럼 사진 배경 지우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포토샵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 사진 배경 지우기 할 원본 사진을 불러 오셔야 합니다.

 

 

 

전 공연장 사진에서 하얀색 옷을 입은 남자와 가방을 지우려 합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빨간색 상자로 표시된 부분을 잘 보시기 바랍니다. 상자 안에 Patch Tool 이라는 기능이 보일텐데요. 이 기능은 내용 인식 기능이며, 주변 상황에 맞게 자동을 변경해 준다고 보시면 된답니다.

 

 

 

 

사진 배경 지우기 포인트를 선택하셨다면, patch tool을 선택한 후 원하는 크기 만큼 그려주세요. 다 그리면 아래 사진 처럼 실선이 보이면, 마우스로 화살표 표시 방향으로 이동시켜, 주변부 맞게 변경을 하시면 된답니다. 글이라서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마우스를 이동 시키면 자동으로 사진 배경이 바뀌는 걸 확인할 수 있답니다.

 

 

 

아래 사진은 사진 배경 지우기 완료된 결과물 이랍니다. 정말 깜쪽 같이 바뀌었는데요. 단 이기능은 주변 배경이 복잡할 경우 디테일 적인 부분에 있어 부족한 면은 있지만, 아래 사진 처럼 어둡고, 배경이 복잡하지 않을 경우 쉽고, 효율적으로 수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답니다

 

 

이외에도 포토샵 fill 기능이 이와 유사한데, 전 patch tool 기능이 초보분들 한테 더 쉬울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