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카카오톡 사진전송 원본 그대로 보내는 방법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그 만큼 사진의 화질이 예전의 카메라 수준에 근접할 정도 고컬리티 수준의 화질을 자랑하고 있더라고요.

 

 

특히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 같은 경우는 뒷배경을 날려버리는 아웃포커싱 기능에 야간촬영을 해도 흔들림 없이 근접촬영이 가능하게 되다보니, 무거운 카메라를 들고 다니기 보다는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찍는 사람들이 많아 졌답니다.

아마 여행을 갈때도 스마트폰 하나만 가지고 있어도 멋진 사진을 촬영하거나 볼 수 있는데요. 단 잭을 가져 오지 않았을 경우 카카오톡 사진전송을 해서 받거나, 아니면 친한 분들과 공유하기 위해 카카오톡 사진전송을 통해 많이 보내고 받는데, 저 같은 경우는 가끔 사진 화질이 떨어지는 걸 확인하게 되었답니다.

몇년을 카카오톡 으로 사진전송을 할 경우 화질이 떨어지는 줄 알고 고화질 사진을 포기했건만 나중에 알고보니, 옵션창을 활용해서 화질을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답니다.

 

 

가장 먼저 카카오톡을 실행한 후 사진폴더를 선택하세요.

 

 

사진폴더로 이동하면 위에 사진처럼 표시가 되는데요, 하단에 보면 전체보기 옆에 화질표시가 보인답니다. 저 같은 경우 처음에는 일반화질로 되어 있더라고요.

 

 

빨간색 박스안 Full 이라고 쓰여진 부분을 클릭하면, 일반화질, 고화질, 원본 사진을 선택할 수 있는 선택창이 생성이 되면, 원하는 화질을 선택하면 된답니다.

몇년동안 이걸 몰랐다고 생각하니, 어이가 없어지네요. 귀찮아서 아이콘을 누르지 않고 그냥 스치고 지나가다 보니, 기능에 대한 인지 부족이었지만, 앞으로는 어플을 깔때 어느정도 기능에 대한 공부를 하고 사용해야 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딱 두번의 클릭이면 카카오톡 사진전송 원본 그래도 보낼 수 있었데 ㅎㅎ 어쨌든 늦게라도 알게되었고, 혹시나 모르는 분들이 있을거 같아 공유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