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유튜브 무료음원 다운 저작권에서 탈출하자

동영상 제작에 관심을 가져, 몇달전 부터 영상을 촬영 편집, 자막 ,음원을 넣는 작업에 관한 공부를 하게 되었는데, 가장 걸리는 부분이 유튜브 무료음원을 찾는 부분이었답니다.

영상을 편집을 하고, 완성된 영상 유튜브에 올려 자랑도 하고, 광고수익을 얻을 수 있어서 좋긴한데, 가장 중요한 부분이 영상에 들어가는 음원을 찾는게 가장 어려운 부분이었답니다. 

 

 

또한 영상을 통한 광고수익이 아니더라도, 저작권 관련한 문제에 대한 뉴스를 매일 접하고, 그에 관련한 고소 및 고발 관련 이슈를 매일 접하다보니, 유튜브 무료음원에 관한 부분은 쉽게 생각할 부분이 아니었답니다.

그렇다고 영상에 음악을 넣지 않고 만든다는 건, 앙코 없는 진빵과 같아 영상 자체가 밍밍해서 어는 누구도 보지 않는 영상을 제작하게 되기에 음악은 정말 중요한 부분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무료음원 간단하게 찾아 저작권으로 부터 탈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어렵게 음악 사이트를 찾지 않아도 유튜브 자체 채널에서 배포하는 무료음원이 있었답니다.  유튜브 무료음원이라고 자료양이 적은거 아닐까 하고 생각하는 분들도 많겠지만, 전혀 그렇지 않다는 사실을 미리 알려드리겠습니다.

찾는 방법은 유튜브 로그인을 한후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카테고리를 찾아 들어가시면 된답니다.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 들어가면 왼쪽 맨 하단에 보시면 만들기 글자와 아이콘이 보이면 마우스로 선택을 하시면 된답니다.

 

 

만들기 아이콘을 누르시면 카테고리디오 라이브러리 라는 항목이 보이면서 유튜브 무료음원 쫘악 ~~ 나타난답니다.

 

 

 

음악 장르는 영화음악, 재즈 및 블루스, R&B 소울, 펑키, 힙합, 랩, 고요하고 맑은 음원, 컨트리, 포크, 댄스, 일렉트로닉 등 다양한 장르의 음원을 만날볼 수 있고 음질도 좋아서 영상에 넣으면, 기존 보다 퀄리티 있는 한편의 영상을 만날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