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맥쿼리인프라 배당금 및 지급일 알아보기

내가 가진 목돈을 안전하게 투자할 곳을 찾는다면, 예금, 적금 등이 있을텐데요. 예금금리가 적다보니 나의 재산을 늘어나는거 같지는 않고, 결국 무리한 투자를 해서 손해를 보는 분들이 많이 보인답니다.

특히 금리가 좋지 않을때 그런 현상이 보이는데, 이때 은행이자 보다는 조금은 좋은 주식 배당금이 좋은 기업에 투자를 해보는건 어떨까요?

 

 

오늘 소개하는 회사는 2013년도 부터 꾸준히 상승한 회사중 하나인데요. 주로 고속도로, 터널와 같은데 통행료 수입을 통해 얻은 수익금을 나눠주는 회사로 유명한데요. 예전보다 맥쿼리인프라 배당금이 많아 지다보니,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답니다.

맥쿼리인프라는 주식이라고 보다는 펀드라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펀드 하면 위험하지 않을까 생각하는 분들이 많이 꺼려 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삼성증권 증시 뉴시를 통해 맥쿼리인프라 배당금 및 지급일을 알아보니, 올해는 6월 12월에 지급이 될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는데요. 특이한 점은 다른 회사 같은 경우는 일년에 한번 정도 하는데, 맥커리인프라 배당금은 일년 두번 하는걸로 확인 되었답니다.

 

 

 

맥쿼리인프라 배당금 금액을 나눠서 지급한다고 생각하면 된답니다. 전분기대비 33.8%, 전년동기대비 28.3% 정도 증가하여 389억원의 당기순이익을 올렸다는 소식을 들었고, 올 2017년 배당금 또한 높아 질거라 예상이 되는 부분입니다.

그럼 2017년 맥쿼리인프라 배당금 예상금액을 증권사별로 정리를 해보았답니다. SK증권 같은 경우는 645월, 삼성증권 588원, 키움증권 690원정도 예상을 하고 있으며, 지급일은 6월 12월 예상이 됩니다.

 

 

의외로 많은 금액을 주식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배분하고 있었답니다. 참 맥쿼리인프라가 투자한 인천국제공항 고속도로 중간배당수익이 72억원 발생하여, 17년 예상 당기 순이익이 당초 예상한 것보다 4.4% 정도 높아져서 1905억원 상향조정등 실적면에서 높은 결과를 보여주고 있답니다.

이런 결과로 삼성증권 같은경우는 목표주가가 만원정도 예상하고 있는데, 현재 주가가 8930원 정도 되고 있으니, 향후 전망이 기대가 되고 있답니다.

어쨌든 투자는 개인의 몫입니다. 운용계좌 선택은 증권사에 문의를 하셔 운용하는게 좋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