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육

다육식물 판매상품 만들기

10년 전 마다해서 취미로 식물을 키우는 분들이 많았고, 종종 다육식물이라는 선인장 종류의 아이들이 매니아 층을 형성하면서 취미로 키우기 시작하는 분들이 생겨나기 시작했답니다. 그때만 해도 취미로 키울 뿐이지 판매를 한 다는 건 상상도 할 수가 없었죠. 종종 블로그나 카페 커뮤니티 사이트를 이용해서 친해지만, 나눔형식이었답니다. 그런 다육식물이 5년전 부터 매니아 분들이 온라인 카페를 이용해서 판매하기 시작했는데요, 규모는 용돈 벌이 정도였으니, 소소한 정도였다고 생각하면 된답니다. 온라인 개인 미디어를 이용한 예쁜 다육식물 키우는 방법 등 많은 정보가 쏟아지면서, 인기가 서서히 오르더니, 결국 중국인들의 관심을 끌기 시작하더니, 시장 가격이 순식간에 오르기 시작, 지금은 너무 가격대가 높이 형성돼서, 판매할 때는 좋은데 구매가격까지 오르니 취미생활의 도가 넘어가는 실정이 돼버렸답니다. 그럼 다육식물 가격이 올랐다고 취미생활을 접어야 할까요? 예를 들어 담배를 피우던 사람보고 하루만 금연 하세요. 하면 금연을 할 수 있을까요 절대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재밌게 오랫동안 취미생활을 하려면 결국 내가 키우던 아이들은 판매하고, 가지고 싶었던 아이들 구입하는 시스템을 갖추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온라인 카페를 통해 물건을 구입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구입은 쉬운데 개인이 판매하려면 참 힘들고 가격대를 어떻게 잡아야 할지도 모르는 상태죠. 이런 궁금증이 많은 상태를 판매상태로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가장 먼저 지금 유행하는 다육식물이 어떤 종이며, 가격대는 어떻게 형성이 되었는지 알아야 겠습니다. 온라인에 정보가 많다고는 하는데 정작 찾으려면 힘들죠, 검색하면 수많은 사이트 및 카페가 나오니 어디가 진짜인지 구별하기가 힘든데요. 제가 직접 들어가서 경험한 바로는 오늘 알려드리는 사이트가 가장 많은 거래 및 가격형성을 좌우지 하는 사이트 같은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사이트는 엑스플랜트, 심폴, 카페는 다음카페 다육이알뜰장터, 꽃신 등에서 확인하시면, 쉽게 가이드라인을 잡을수 있답니다. 참 사이트 엑스플랜트, 심폴 시스템은 카페와 조금 다르다 보니, 가격이 카페보다는 가격대가 높이 형성이 되어있답니다. 카드를 사용해서 상품을 구입하는 분들이 이용하면 좋으며, 현금거래는 카페에서 구입하는게 효율적입니다. 또한 유행의 흐름도 사이트 심폴이나 엑스플랜트에 들어가시면, 실시간으로 명칭을 검색하는게 보입니다. 예를들면 1.화이트그리니, 2. 미인, 3, 철화 등등 보이는데요. 1위가 화이트그리니, 2위가 미인이라는 소리입니다. 그럼 유행하는 식물과, 가격대를 확인하고 카페를 활용해서 구입하시면 되겠죠. 판매할 때는 내가 구입한 가격보다 조금 비싸게 팔아야 하므로 너무 큰 대품은 구입하는 건 솔직히 비추합니다. 몇천 원에서 몇만 원짜리를 구입해서 일 년 정도 재밌게 키우고, 실증이 나면, 구입한 가격에 조금 더 부쳐서 판매한다면 취미생활도 하면서 재테크도 할 수 있겠습니다.

 

참 일 년 정도 키운 다육식물을 다 판매할 수 있는 건 아니고요. 상품가치가 있어야 판매가 되겠죠. 그럼 판매를 하려면 어떻게 키워야 하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로제트(얼굴)은 작게, 상품 크기는 10cm정도 크기, 그 이유는 실내에서 관상용으로 키우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너무 크면 아무리 예뻐도 손이 안간답니다. 큰 대품은 매장 디피용 이거나 매니아 분들이 멋지게 키우기 위해 구입하는 경우 빼고는 거의 일반인분들이 구입하기에는 적당한 상품이 아니랍니다. 꼭 얼굴은 작게 크기는 10cm정도. 또한 화분은 예쁜걸로 왜냐면 예쁜 화분에 자리잡고 있는 다육식물이 잘 팔리는 건 사실입니다. 그럼 취미생활도 재테크도 성공하는 2017년이 되길 기원하며, 포스팅을 마무리할까 합니다. 혹시 키우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언제든지 쪽지 주세요. 답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