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노로바이러스전염 증상 및 소독방법

지난주 아들이 잠을 자다가 구토증상을 보여 단순하게 체해서 그런줄 알고 소화제를 먹였는데, 새벽내내 3번을 연속 토를 하기 시작해서 이건 단순 체한 증상이 아니다 싶었답니다.

아침에 병원을 가보았고, 의사선생님 말씀으로는 노로바이러스로 의심이 된다는 소견을 주었답니다. 노로바이러스 감염 파악을 하려면, 정밀검사를 해야 하는데, 이게 항문을 통한 검사라서 아이가 힘들 수 있다는 말씀을 했답니다.

 

-사진출처 : Freepik.com

학교를 다니고 있고 우리아이 때문에 노로바이러스전염의 위험성 때문에 안할수도 없고 해서 7만원 정도의 비용을 들여 정밀 검사를 했답니다. 검진 결과는 노로바이러스 확정 ㅠㅠ, 노로바이러스전염은 오염된 음식물 또는 물 섭취로 인해서 감염이 되거나, 환자와 접촉을 통해서도 전염이 된다는고 의사 선생님 말씀을 해주셨답니다.

 

 

노로바이러스전염 확산을 막기 위해 학교에 전화를 했더니, 다른 학생들도 같은 증상을 보였고 감염 학생들은 병이 낫고 3일이 지난후 등교를 하라고 전달을 받았고 전과 다르게 증상은 하루면 끝나고, 심한 구토를 하거나, 열이 나는 증상이 있을 경우 병원을 꼭 내방하라고 했답니다.

 

 

노로바이러스전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손을 청결하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말씀하셨고, 혹시 구토물이 이불이나, 물건 등에 묻었을 경우 꼭 소독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수건 및 수저는 뜨거운 물로 한번 삶아 주는것도 좋다고 하니, 차고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