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문고리고장 수리 5분이면 간단히 해결할수 있어요

지난주 10년정도 사용했던 화장실 문고리고장이 나서 인터넷으로 비슷한 걸 주문하려니, 하도 오래된 제품이라, 똑같은 모양은 없어 비슷한 사이즈로 주문을 했답니다.

2년전 인가 안방문 문고리고장이 나서 수리를 한 기억이 있는데, 그때 기존고장 제품을 분리하기가 힘들었던 기억이 나서 이번에는 고장난 부분 연결 부위를 자르려고 줄톱까지 구입했답니다.

 

 

문고리고장 나면 같은 사이즈로 주문을 해야 유격이 없는데요. 기존 화장실  두께는 약 3.5cm 정도 였답니다. 틈이 기존 제품은 나사를 풀고 해제를 해야 하는데  아래 사진에 보이는 길쭉한 철을 제거 하는데, 의외로 간단하답니다. 붉은색 원 부분을 누른후 빼시면 된답니다.

 

 

새로 구입한 문고리는 기존 제품보다 구조가 쉽게 되어 수리까지 딱 5분이면 가능했답니다. 형광등도 제대로 교체 못하는 저도 5분인데, 잘하는 분들은 더 빠르겠죠.

 

 

문고리고장 수리중 가장먼저 아래 사진처럼 생긴 부분을 모양과 같이 끼워주셔야 합니다. 바깥, 안쪽 부분의 색이 다른걸 확인할 수 있겠죠. 똑같이 하셔야 합니다. 설명서 상세히 나오기 때문에 어렵지 않을거예요

 

 

중심부를 끼워 주셨다면, 아래 사진처럼 옆면 부분 부품을 제대로 맞쳐 나사를 끼워 주시면 된답니다.

 

나사를 고정했다면, 문고리를 끼워주시면 되는데요. 아래 사진처럼 바깥, 안쪽을 서로 겹치게 끼워주세요. 이부분은 아주 쉬운데, 화장실 안쪽 나사를 끼우기 힘든데요. 먼저 위쪽 나사를 하나 고정 시킨 후 마무리 하는 게 빠르답니다.

 

 

 

이렇게 문고리고장 부분을 5분 정도 걸려 수리를 해보았는데요. 글로 읽으면 힘드니, 사진을 보면서 고치기 바랍니다.

고장난 제품이 분리가 어려울수 있는데요. 혹시 오래된 제품일 경우, 분리가 어려우니 실톱으로 연결된 부분을 자르는것도 방법입니다. 저 같은 경우 고장 부분을 서로 다른 방향으로 돌려서 제거 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