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시험정보

GTQ 1급 포토샵 일정 및 공부방법 알아보기

GTQ 1급 포토샵 자격증 취득을 위해, 일정을 언제며 어떤 유형의 문제가 나오는지 알아보니 의외로 시험기간도 많고, 집에서 한달정도면 취득이 가능한 시험이었답니다.

GTQ 시험은 매달 시험이 있는데, 온라인 접수와 오프라인 접수 두가지 방법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접수 기간을 먼저 받는 답니다.

GTQ 1급 포토샵 합격기준은 100점 만점에 70점을 얻으면 합격할 수 있으니, 국가자격시험이 아닌 민간 자격증 시험이랍니다.

 

 

일반인 보다는 초,중,고 학생들이 많이 본다고 해서, 이런 자격증이 필요할까 하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지만, 1급 같은 경우는 고급 Tool(도구)활용, 이벤트 페이지 제작/포스터 제작 같은 전문 영역 부분이 들어가기 때문에 자격 취득이 쉽지는 않답니다.

 

 

GTQ 1급 포토샵 합격을 하기 위해서는 자격증 도서를 보는 것도 좋지만, 기존 기출 문제를 반복적으로 풀어보는 걸 강력히 추천 합니다.

배점이 100점 만점 70점을 넘으면 합격이기 때문에, 완벽한 작업이 필요한 것보다는 시간내에 비슷하게 라도 만들어 제출하는게 합격을 위한 방법이랍니다.

저 또한 완벽하게 작업한다고 시간 배정을 못해서 할줄 아는데도 작업을 다 못한 기억이 납니다. 

 

 

 

시험배점 및 평가범위를 알려드리며 마무리 할까 합니다.

GTQ 1급 포토샵 문항 1번 20점, 2번 20점, 3번 25점, 4번 35점 입니다. 2급도 점수 비중은 똑같습니다.  평가범위는 1급 같은 경우는 고급 툴바 활용, 사진편집 응용, 이벤트 페이지 제작/포스터제작, 홈페이지 메뉴바 제작 등입니다.

 

 

2급은 도구활용, 사진편집 기초, 사진편집, 이벤트 페이지 제작 입니다. 기출문제는 GTQ 그래픽기술자격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과년도 문제까지 있으니, 다운받아 연습하시기 바랍니다.

문제를 풀다 어려운 부분이 있으면, 유튜브에 문제 영상도 많이 나와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