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컴퓨터를 보면 눈물이 나요 안구 건조증 일까요

나이가 들면 가장 먼저 찾아 오는게 노안 이라고 예전 부터 듣기는 했는데, 제가 노안이 올거라고는 생각도 못했습니다.  특히 컴퓨터를 보면 눈물이 나면서 눈 통증 때문에 한동안 고생을했고, 이런 증상이 안구건조증 및 노안 증세라는 걸 알게 되는데 까지 많은 시간을 버렸답니다.

특히 노안 이라는게 자각 증상 없이 바로 훅 찾아 오는데, 이게 두통과 같이 찾아 온다는 걸 이번에 알게 되었답니다. 노안 증상은 작은 글자를 보기가 힘들고, 특히 빨리 지나는 사물을 뚜렷하게 볼 수 없고, 그런 증세로 어지러움증이 나타날 수 있답니다.

 

 

가끔 어두운 영화관에 영상이 빠르게 지나갈때 흐리하게 보이는 증상도 노안의 일부였고, 안과를 다녀와서, 제대로 알게 되었답니다. 병원을 다녀오기전에는 단지 피곤때문에 그런줄만 알았고, 빨리 알았다면, 눈에 좋은 음식이나, 눈이 피로를 하지 않는 환경을 만들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그럼 어떤 증상이 눈에 좋지 않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이런 증상이 있다면 꼭 병원을 다녀오기 바랍니다.

첫 번째, 자고 일어나서 눈꺼풀에 이물질이 있어 자주 붙는다고 생각할 때, 두 번째 컴퓨터를 보면 눈물이 나거나 아프고 자주 눈을 깜박일때, 세 번째 밝은 빛을 오랫동안 볼 수 없고 눈물이 날때, 네 번째 콘택츠 렌즈를 끼었을때 눈이 불편할 때, 다섯 번째 책을 읽거나 스마트폰을 볼때 흐릿하게 보이는 경우, 마지막으로 눈이 충혈되거나, 눈이 무겁고 두통이 있을 때 입니다.

 

 

이럴 경우 꼭 안과에 들러 진료를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저 또한 컴퓨터를 보면서 눈물이 자주 나길래 왜이러지 하면서, 인공눈물만 넣다가 치료시기가 늦어 더 안좋아 졌는지 모르겠습니다

노안이 오기전에 꼭 눈에 좋은 환경을 만들어 주거나, 좋은 음식을 먹기 바랍니다.

블루베리, 시금치, 고구마, 케일, 계란, 당근, 브로콜린 등의 야채가 눈 건강에 좋다고 하니, 평소에 자주 드시거나, 어두운 곳에서 컴퓨터를 보지 않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눈 건강에 가장 좋은 건 스마트폰 사용을 줄이게 가장 큰 도움이 되지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