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검은사막 모바일 테스트 3일 후기

검은사막 모바일 출시가 가까워 질수록 과연 테스트 기간 캐릭간 밸런스 및 사냥, pvp, 영지시스템, 과금 , 무과금에 관한 궁금증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검은사막 모바일 테스트 3일간 후기를 작성하기에 앞서, 기존 모바일 RPG 리니지2레볼루션을 즐겼던 분들 이라고 접근성이 쉬울거 생각합니다.

 

 

그럼 3일간의 후기를 작성해보겟습니다.

검은사막 모바일 테스트 3일간 플레이를 통해 캐릭간 밸런스에 대한 이야기를 담기에는 너무 부족한 시간이었습니다. PC 버전에서 스킬에 따른 능력치가 변동이 있었지만, 그렇게 많은 차이는 보이지 않았답니다.

가장 많이 찾는 캐릭은 역시나 예뻐야 한다는 건 불변의 진리 인듯 합니다. 많은 분들이 위치 캐릭은 선호 했고, 가장 비선호 캐릭은 자이언트 였답니다.

 

 

사냥시스템은 기존 모바일 RPG게임과 비슷한 자동 및 수동사냥으로 진행할 수 있었으며, 대부분 자동사냥을 선호 했답니다 단 PVP에 있어서는 자동이 불가능한 수동으로만 진행 되기 때문에, 장비와 인첸 그리고 컨트롤 3박자가 맞아야 승률이 높아질 거라 생각합니다.

단 인첸으로 인한 능력치 상승이 다른 모바일 게임보다 높았기 때문에 향후 과금 부담이 늘어나지 싶습니다.

사냥 루틴은 메인퀘를 시작으로 500마리 자동 사냥 후 보상을 받는 방식으로 진행 되는데요, 메인퀘, 서브, 인던보스, 사냥 순서로 진행 된답니다.

검은사막 모바일 테스트 3일 후기 중 캐릭터 밸런스 이외에 가장 중요한 과금 및 무과금에 관한 부분인데요.

 

검은사막 모바일은 장비 및 캐릭터 뽑기는 없었고, 룩,무게, 펫 등의 플레이 유저의 편리성 위주의 시스템 이었답니다.

재화 거래에 있어 개인간 1:1 거래는 불가능 했으며, 거래소를 통해 은화 거래는 가능했답니다.  검은사막 모바일 테스트 3일간 후기를 하면서 사용 편의성, 과금 및 무과금 비율, 영지시스템 등은 어느 정도 다른 모바일 게임과 비슷했지만, 딱 하나 스킬배치 부분은 조금 달랐답니다.

무기의 인첸과 같은 능력치 상승 이외에도 스킬배치에 따라 사냥효율성 과 데미지 상승이 달라졌기 때문에 향후 스킬배치에 대한 연구를 많이 하셔야 할 듯 하며, 수동으로 스킬을 사용시 콤보 시스템이 있었답니다.

짧은 기간이어서 완전한 테스트를 하지 못했지만, 그래픽, 플레이 편의성 봐서는 기대를 해봐도 좋을 거 같습니다. 얼른 28일 왔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