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 직업순위 보고 캐릭 육성할 걸

리니지2 레볼루션 직업순위가 있는 줄도 모르고 1년을 넘게 비 캐릭터만 죽창 키우고 있으니, 공격력은 오르지 않으니 지겹기도 하고, 이제 그만 접을까 하다가, 그래도 모바일 RPG 게임 중에 이만큼 재밌는게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 결국 일주일 버티지 못하고 고향으로 돌아왔답니다.

 

예전에 키우고 있던 캐릭은 스펠하울러와 어비스워커 였는데, 2월 5일자 리니지2 레볼루션 직업순위를 확인하니, 순위 조차 들지 못한 걸 확인하니 마음이 참 아프네요. 예전에는 나름 쌔다고 생각했는데, 몇달 사이에 이렇게 큰 변화가 있었답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직업순위 2월 5일자 1위는 스펙트럴 댄서 였는데, 요즘 핫하다고 생각은 했지만, 설문 조사 거의 20% 정도의 득표를 했답니다. 그 다음 2위는 문라이트 센티널 였으며, 득표율은 14% 입니다. 3위는 드레드노트, 4위는 피닉스 나이트 였으며, 그 다음 부터 득표율이 많이 낮아져 그다지 캐릭 순위의 매리트는 덜하지 싶습니다.

본케릭을 2차 전직 271레벨을 넘고 나서 부캐릭을 키우면, 어떤 캐릭을 선택할까요? 라는 설문에는 1위가 문라이트 센티널 이었답니다. 혹시 부캐릭을 키우려고 준비중인 유저분들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직업순위 요정도로 확인하고, 과연 어떤 캐릭터가 리니지2월드에서 가장 공격이 강한지 확인을 해보았더니,  1위 전투력이 무려 330만을 넘어가고 있었답니다. 서버는 하딘N4 였답니다. 1위에서 10위까지 공격은 300만이 다 넘었으며, 차이는 그다지 높지 않았답니다.

무과금으로 공격력 100만을 넘기기도 힘든데, 어떻게 300만 이라는 공격이 나왔을까 참 신기하기도 하면서, 부럽다. 어떤 방법으로 전투력을 높였을가 하는 궁금 유발이 되었답니다.

현재 무과금으로 전투력을 높이는 방법, 코어작, 룬, 스킬, 앨릭서, 강화, 부캐릭을 키우는 방법이 있으나, 과금 통한 전투력 상승을 하는 분들과 차이를 줄이기에는 한계가 있답니다.

 

 

특히 장비 UR 작업에 필요한 레시피는 과금이 아니고서야, 하나 완성하는 하는 것도 버거워, 포기하는 유저도 많답니다. 저 또한 UR 레시피 모으겠다고 발광했는데, 결국 레어무기 하나 만들기 까지 6개월 정도 걸렸으니, 모든 장비를 업그레이드 하는 시간이 얼마나 많이 걸릴지 생각해도 끔찍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