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톨릭관동대학교

가톨릭관동대학교 대학창조일자리센터의 비상

 

강원 유일의 대학창조일자리센터

가톨릭관동대학교 대학창조일자리센터(센터장 관광경영학과 유승동 교수)는 강원도 유일의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운영대학이다. 청년실업해소와 고용의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청년일자리의 창출지원기구로서의 역할강화를 위한 교내·외 협력강화가 필요하며, 센터의 인적·물적 인프라 구축을 위한 센터의 재정비를 통하여 영동지역의 취업의 허브로 조정과 통합의 컨트롤타워의 기능을 수행하고 학교의 위상을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한 사업추진을 위하여 진로지도, 취업지원, 취업인프라구축, 지역 거버넌스와 정부정책홍보를 위한 유관 기관과의 협력을 강조하였다.

가톨릭관동대학교 대학창조일자리센터는 정부와 지자체, 학교의 대응자금으로 운영되며, 협력기관으로 스탭스와의 연계를 통한 시너지로 기초직무와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공동연수과정을 개설하여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센터의 올해 주요사업으로는 10월에 예정되어 이는 강소기업채용설명회와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K-MOVE 스쿨사업, 청년취업아카데미사업과 창업연수프로그램을 들 수 있다.

창업연수과정을 작년에 이어 상반기 및 하반기에 하우스맥주, 드론, 승마, 온라인마케팅, 바리스타 등 창업에 필요한 과정을 개설하여 재학생과 일반인에 개방하여 연수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상반기에는 인근 부대장병을 위한 열린 강좌를 개설하여 높은 호응으로 YTN등에 방영되기도 하였다.

또한 정부정책홍보를 위한 물적 인프라구축을 위한 모바일-앱 구축으로 빠르고 효과적인 정보전달을 위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홈페이지 신규개설과 더불어 구축완료 하였다.

 

K-MOVE 스쿨사업으로 해외진출 교두보 확보

청년들의 해외진출에 대한 관심과 수용에 부응하여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지원하는 K-MOVE 사업에 미국취업 글로벌 물류유통관리자과정(20명)과 미국취업 국제관광경영관리자과정(20명)에 선정되었다.

이번 선정으로 미국지역에 대한 취업기회와 해외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하고, 내년도 사업신청에 대한 기대와 재학생의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여 영동권대학생의 해외취업 창구로 역할을 수행할 것이며, 내년도 정부의 해외취업연수과정에 추가신청에 유리한 고지를 선점할 것으로 기대한다.

 

 

 

인문계 전공자를 위한 청년아카데미 선정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고 (사)한국HRD기업협회와 (사) 벤처기업협회가 운영하는 인문계 전공자를 위한 "빅데이터 및 IOT 실무자 양성과정"에 선정되었으며, 공학계 전공자를 위한 "IOT를 이용한 자바 엔터프라이즈 개발자과정"과 (주)한빛이아이에서 운영하는 "프레임 워크기반 보안개발자 과정"에 선정되어 하계방학 중 전일연수교육을 시행하였으며, 단기는 2-3학년 재학생으로 장기과정은 4학년 졸업예정자를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단기 200시간, 장기 600시간의 전문연수과정을 이수하면 관련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특전을 받게 된다. 현재 연수인원은 137명으로 정부지원에 의한 무료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 2017년도 관련 다양한 연수과정에 참가하여 추가 연수과정을 개설하고자 한다.

가톨릭관동대학교 대학창조일자리센터는 신축중인 랜드마크인 창조관 준공과 더불어 취업과 창업, 산학협력을 통한 수요자중심의 교육과정 개편으로 현장 실습을 통한 직무능력강화하고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양성에 총력을 기울이게 된다. 더불어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학기제 개편으로 특성화된 대학, 산학협력선도대학, 창업중심선도대학으로 국제경쟁력을 갖춘 인재양성에 센터의 위상과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TIP

- 개인 맞춤형 진로상담, 직업심리검사, NCS직무캠프, 이력서, 자기소개소클리닉, 직업상담, 취업동아리, 청년인턴, 희망사다리, 면접지도, 현장실습, MOS자격증 취득, 취업교과목 수강

- 취업캠프, 인문계 취업역량(프리젠테이션), 여대생 취업역량강화(서비스매지저)

- 청년고용정책 : 취업성공패키지, 청년취업인턴제, 청년취업아카데미, 중소기업 취업연수, 고용디딤돌, K-MOVE해외취업

- 창업연수 프로그램, 해외취업영어캠프

 

 

가톨릭관동대학교 2017학년도 수시모집

2016년 9월12일 ~ 9월2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