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톨릭관동대학교

학점 백분위 환산 계산 학교 기준

국가장학금 및 교내 장학금 신청 기간에 가장 먼저 하는게 지급 기준에 맞는 학점 백분위 환산을 하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답니다. 소수점 차이에 따라서 지급 선정의 당락이 결정되기 때문에 꼭 정확히 환산을 해야 합니다.

보통 학점 백분위 환산은 예전 같으면 공식을 넣어서 변환했는데, 요즘은 각종 사이트에서 무료로 제공을 하고 있었답니다.

 

 

주로 네*버 학점계산기 또는 사람인에서 제공하는 학점변환기를 사용하지만, 가장 정확히 하려면 본인 대학의 학사운영팀에 한번 더 문의를 하는 게 좋답니다.

 

 

실제로 학사관리쪽에서 계산하는 방식이 다를 수 있으며, 도수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학점만 말하면 바로 알려주며 전화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싫다면, 학점 백분위 환산 계산기를 통해 하시기 바랍니다.

 

사진출처 : Freepik.com

학점 백분위 환산은 학국장학재단에서 시행하는 국가장학금 및 학자금대출 기준에도 환산 점수가 들어 가니, 한번 계산으로 여러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지급 기준을 확인하세요 ~~

 

보통 대학의 기준이 3.0 정도면 거진다 국가장학금을 신청할 수 있고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최소 4.5 만점에 2.8 정도면 지급 기준에 들어갈 수 있다고 합니다.

 

2.8 정도면 4.0 만점으로 하면 2.49 정도, 100점 만점으로 환산할 경우 80.6 정도 된답니다. 실제로 환산을 해보고 싶은 분들은 네** 검색창에 학점계산기 또는 사람인 사이트를 방문해서 변환을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