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모스부호 번역기 정말 신기하네

주말 제2차세계대전 관련 영화를 보는데, 중간중간 부분에 모스부호로 연락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정말 신기했답니다. 손전등을 사용해서 하는 방법이었는데, 과연 자막은 있었지만, 한번 나도 해볼까 하고 모스부호 번역기 찾아보니, 의외로 많았답니다.

모스부호란 무엇일까요?

컴퓨터 언어라고 생각하면 간단합니다. 새뮤얼 핀리 브리즈 모스가 발명을 했는데요. 점과 선을 이용한 언어 입니다. 인간의 언어 문자와 숫자를 이진수로 바꿔 보내는 방법인데, 이 방법을 전쟁 또는 비밀리에 일을 처리, 조난을 당했을때 사용 하게 되었답니다.

 

 

 

 

모스부호 번역기로 사랑해를 돌려 보았더니, 신기한 문자가 나오는데 요게 국문, 영문, 숫자에 따라 표시가 달랐고, 나도 문장을 만들어보려고 부호표를 찾아 보았더니 의외로 많이 있더라고요.

 

 

또한 아이폰 어플 에도 모스부호 번역기 외에도 공부를 할 수 있는 어플이 있나 찾아보니, 모스부호 학습기 라는 어플이 있는데, 요 어플이 영화의 한장면에서 보았던 손전등으로 보내는 방법을 익히는 어플이었답니다.

 

모스라는 언어를 알게 되었고, 관심을 가지다 보니, 그동안 영화를 보면 보았던 장면들이 생각 나더라고요. 어떤 작품들에 사용이 되었는지 알려드리며 마무리 할까 합니다.

 

대표영화 : 인터스텔라, 이미테이션게임, U-571, 무간도, 스타쉽 트루퍼스 :인베이전 등이 있는데, 스타쉽 트루퍼스: 인베이전 이라는 영화의 한장면서 여왕이 타고 있는 우주선의 통신을 막은 상태에서 항로를 바꾸는 장면이 나오는데, 한 대원이 우주선 위쪽으로 총을 쏘면 본진에게 연락하기 위해 빛으로 도움을 요청하는 장면이 생각나며, 구조, 재난 쪽에서 많이 사용되지만,  돌아오는 크리스 마스에 연인에게 모스를 이용해서 편지를 쓰는 이벤트를 해보는 건 어떨까요 ~~ 부호표 보고 쓰기 힘들다면 모스부호 번역기라도 돌려서 한번 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