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육

유튜브 음악 및 영상 콘텐츠 광고 없이 사용하기

많은 분들이 유튜브를 통한 영상 시청을 많이 하고 있는데요. 그럴때 마다 영상이나 노래 사이에 광고를 많이 들어가서 결국 광고 시청을 선택에서 보는게 아니라 어쩔수 없이 보게 되죠.  머 PC를 통해서 음악이나 샘플영상을 보게 된다면 그럴수 있다라고 생각하는데, 핸드폰을 사용해서 시청을 하면 데이타 요금을 지불하면서 광고를 보게 된다는거예요.  이럴때 광고를 제거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답니다.

유튜브 영상 및 음악에 삽입된  광고제거 여러 방법중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바로 크롬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익스플로러에서 안되서 약간 아쉽지만, 크롬도 괜찮은 어플리케이션이니 한번 써보는것도 좋을거 같네요.

우선 크롬을 다운을 받아야 합니다.  다운을 받았다면 실행을 하시고, 검색창에 Adblock Plus 치고 엔터를 눌러주세요. 그럼 해당 사이트가 표시가 되면 클릭합니다.  클릭을 하셨다면, 상단 우측 부분에 CHROME에 추가 버튼 생성되는데요. 바로 클릭, 1분정도 지나면 애드블록 플로스가 설치되었습니다 라는 이미지 창이 OPEN 된답니다. 정말 간단하게 업데이트가 되었다는 사실, 그럼 유튜브 영상이나 음악에 광고 보이지 않는지 확인을 해봐야 하겠죠. 전 주로 업무를 하면서 음악을 많이 듣기 때문에 유튜브에서 음악을 선택. 예전 같으면 광고창이 보일텐데 광고가 안나오는거예요. 신기하기도 했어요. 과연 음악 파일에 몇개의 광고 들어 같을까..... 근데 크롬 상단 우측 부분에

ABP 47라는 표시가 보이는거예요. 아하 이 음악에 들어간 광고가 47개 들어가 있다고 표시더라고요. 정말 많기도 하네요. 모바일로 음악을 들었다면, 47개의 광고를 돈주고 보았다고 생각이 드니 정말 억울하지 않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