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육

팬지철화 예쁘게 키우기 시작해보세요

오늘은 팬지철화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팬지 품종은 에케베리아 속인데요. 일반적으로 성장하는 시기는 봄, 가을 이랍니다. 대부분의 에케베리아 품종들이 이시기에 자라긴 하지만, 경험상 저 같은 경우는 가을에 많이 자라는 것 같답니다. 일반적으로 잎장이 얇고 길기 때문에 웃자람이 많은 다육이 인데요. 단풍이 들지 않았을 때는 보통 연한 연두색 색감을 유지 하고 있답니다.

 

 

 

 

팬지 품종 같은 경우는 DNA변이종 일명 철화 모양을 가지고 태어나는 경우가 많은 아주 특이한 아이들 이랍니다. ^^ 또한 목대가 이상하게 얇기로 소문난 아이들이다보니, 키우는게 약간 까다로운 편에 든답니다.

 

 

 

키우는게 까다롭기는 하지만, 잘만 키우면 어떤 품종과도 비교가 안 될 정도의 미모를 자랑하는 다육식물 이기 때문에 많은 매니아 분들 특히 여성분들이 좋아 하는 품종이랍니다. 아마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참 여성스러운 분위기가 있지 않으신가요 ~~~  팬지철화는 아까도 말했지만, 웃자람이 아주 강한 품종이기 때문에, 잘 키우고 싶다면 꼭 일조량이 풍부한 장소에 두고 키우셔야 한답니다. 

 

 

 

또한 목대가 얇기 때문에 무름병이 올 가능성이 아주 높은 편이기 때문에 꼭 분갈이 할때 거름 성분은 적게, 마사는 많이 넣어 성장을 조금 늦추걸 추천 드립니다. 그래야 목대가 조금은 굷게 만들어 질 수 있답니다. 참 팬지철화도 늦가을이 되면, 핑크톤으로 잎 가장 자리 주변을 물을 들어 준답니다.

 

2017/08/15 - [다육] - 다육식물 라우린제 정말 예쁘게 키울수 있어요

2017/08/08 - [다육] - 키우기 쉬운 식물 환엽 후레뉴 통통하게 키우는 비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