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육

개업선물 예쁜화분에 심어진 다육이 어때요?

동생이 아비꼬 카레 전문점을 오픈을 했는데, 어떤 개업선물을 해야할지 엄청 고민을 했답니다. 보통은 화환, 난, 관엽 등을 선물하는데, 너무 식상해서 다른 건 없을까 고민을 하다가 우연히 커피 전문점 창틀 사이에 예쁘고 귀여운 화분에 다육이가 심어져 진열되어 진걸 보게 되었답니다. 순간 왜 그걸 생각 못했을 까, 다육이도 개업선물로는 최고의 상품일 듯한 생각이 들었답니다.

 

 

관엽, 난, 화환 같은 식물들은 관리를 조금만 못해주면, 말라 죽거나 병충해에 걸려 결국은 죽어 빈 화분만 볼 수 있죠. 더구나 부피가 크다보니, 바쁜 음식점에서 관리 하기란 여간 힘들지 싶은데, 다육이는 부피도 작고, 물도 매주 주지 않아도 잘자라죠 ~~ 약간 관리팁만 확인 한다면, 최고의 개업선물 일 듯 합니다.

 

 

품종은 라울, 통통하고 귀여운 미인(홍미인, 월미인, 아메치스, 문스톤), 하월시아, 리톱스 같은 품종은 여성분들이 아주 좋아해서 카페에서 키우기 아주 좋답니다. 다육이도 크게 자라는 대품과, 소품종이 있는데, 카페나 음식점 같은 경우는 소품으로 작은 화분에 귀엽게 심어주면 더 예쁘겠죠 ^^

 

 

그럼 카페나 음식점에서 예쁘게 키울 수 있는 다육이 팁을 알려 드릴게요. 음식점이나 카페는 아파트 베란다나 노지 환경보다는 열악하기 때문에 분갈이 흙에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화분크기는 10cm이하 크기가 적당하며, 분갈이 흙은 거름성분 보다는 마사, 프리라이트, 상토, 비율은 4:4:2 정도면 자라는데는 큰 문제가 없답니다.

 

물은 이주에 한번 싱크대로 가져가서 듬뿍 주세요. 마사가 많이 들어같기 때문에 배수가 좋아 물이 흘러 넘치지는 않을겁니다. 해가 잘드는 매장이라면 물주는 시기는 1.5주 한번 주시면 좋겠죠.

 

 

참 여름은 단수, 겨울은 한 달에 한번 주시면, 일반 환경보다는 화려해지지는 않지만 귀여운 얼굴을 마음것 고객들에게 자랑할 수 있답니다. 요정도면 개업선물로 최고의 상품이지 싶은데 어떤가요~~~

 

2017/06/14 - [다육] - 다육이 아플때 키우는 방법

2017/02/22 - [다육] - 베란다 가드닝 다육식물로 해보는건 어떨까요?

2017/02/03 - [다육] - 유행에 따라 판매 다육식물 달라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