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톨릭관동대학교

가톨릭관동대학교 무인기조종교육원 원장 전승준 교수 특별 인터뷰

4차산업의 변화로 인해서, 무인기조정 관련한 산업들이 각종 언론을 통해 이슈화 되고 있지만, 전문적인 교육기관을 찾기란 쉽지 않답니다. 특히 수도권 지역이 아니 지방에서 전문기관을 찾기란 더 쉽지 않죠. 근데 지방 중소도시 강릉 그리고 가톨릭관동대학교에 무인조종교육원이 개설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전승준 원장님과 특별 인터뷰를 다녀왔답니다.

 

 

 

 

☆ 무인기조정교육원이란?

무인기조종교육원은 4차 산업혁명에 맞는 무인기 조종인력을 양성하는 곳이며, 4주 과정을 통해 국가무인기조종사 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기관입니다.

☆ 가톨릭관동대학교 항공운항학과 교수님이자 무인조종교육원 원장 전승준 교수님은 무인조정교육원에서 중점을 두는 교육 방향이 따로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전 세계에서 핫이슈가 되고 있는 무인기 산업의 주인공이 되기 위한 전문조종인력을 양성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그리고 이에 따른 체계화된 교육시스템을 바탕으로 안전에 많은 중점을 두고 교육하고 있습니다.

 

 

☆ 교수님이 생각하시는 무인기조종교육원과 신설되는 가톨릭관동대학교 무인항공학과의 차별성이나 강점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신설되는 무인항공학과에서는 단순 조종 뿐 아니라 제작, 설계, 정비, 개발 등 무인기 관련 멀티형 전문인력을 양성합니다. 또한 올해 4년제 기준 무인기(드론)관련 학과가 있는 대학은 전국에 3개가 있는데,  교내에 무인기조종전문교육원을 동시 운영하는 대학은 가톨릭관동대학교가 최초라 생각합니다. 따라서 실습과 이론 교육을 통해 국가자격증도 취득이 가능한 학과입니다. 그리고 무인기조종교육원은 부설 교육기관이기 때문에 타 학과 학생도 무인기조종사자격 취득이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 무인항공학과에 진학하길 희망하는 학생들 전해주고 싶은 말씀이 있으신가요?

신산업 분야인 만큼 열정이 충만하길 바랍니다. 무인기는 앞으로 전 세계적인 발전이 기대되는 산업입니다. 여러분들의 열정이 관련 산업은 물론 국가발전에 크게 이바지 하게 될 것입니다.

 

 

☆ 마지막으로 항공관련 학과에 재학중인 학생들이 꼭 배워서 사회로 났으면 하는 것이 있다면 무엇이며 따로 더 당부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부탁드립니다.

 

 

처음에는 생소한 학문이며 새로운 도전이기 때문에 학생별 차이가 있지만, 어느 정도 수준에 오르게 되면 전문가로서의 기능적 차이는 없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저는 열정이 가장 중요한 기준이라고 봅니다. 새로운 산업을 개척하는 전문가는 최고의 열정을 가진자입니다. 본인 스스로가 마음을 다스리고 깨우쳐서 모두가 좋아하고 선망의 대상이 되는 훌륭한 전문가가 되길 바랍니다. 또한 2018학년 수시모집에 열정이 가득한 예비 신입생 분들의 많은 관심이 있었으면 합니다.

 

 

2017/07/25 - [가톨릭관동대학교] - 가톨릭관동대학교 2018년 항공대학 신설 및 학과 경쟁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