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pdf 편집 기능을 사용한 내용복사 정말 쉽다

직장생활을 하시는 분들은 누구나 한번쯤 pdf로 편집된 문서를 열어 보았을거라 생각합니다. pdf파일은 원본문서의 손상 없이 어떤 플랫폼 환경에서 동일하게 출력하거나, 디스플레이가 되게 만들어진 파일포맷 입니다.  전자책과 같은 디지털 출판에 적합하였으나, 모바일 환경의 발달로 문서의 대부분이 pdf 포맷형식으로 배포되고 있답니다.

저 같은 경우도 하루에 pdf 문서를 참 많이 보게 되는데요. 가끔 일부 페이지에서 꼭 발췌할 내용이 있을때 이걸 어떻게 복사할까 고민을 많이 하게 된답니다. 한글문서라면, 복사해서 붙이기 하면 되는데, pdf 파일을 편집 하기 위해서는 수정을 할수 있는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스샷프로그램을 실행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발생한답니다.

 

 

 

이런 번거로움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하고  어도브리더 기능을 보는데, pdf 편집 기능에 일부문서의 내용을 복사할 수 있는 기능이 있었답니다. 일부문서는 복사해서, 그림판이나, 한글 문서에 복사해서 수정을 할 수 있는데요. 수정이 완료되면,  JPG와 같은 그림파일로 추가 저장이 가능하니 정말 편하더라고요.

진작 어도브리더 스냅숏 찍기 기능을 알았다면, 필요한 문서 일부분을 복사해서 쓸 수 있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을 뒤로 하고, 혹시나 문서 일부분 복사하기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거 같아 기능설명을 하겠습니다.

첫 번째 어도브리더에서 일부문서를 복사할 파일을 불러오셔야 합니다.

파일을 열었다면, 아래 사진처럼 나올텐데요. 그럼 어도브리더 편집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편집 기능을 클릭하셨다면, 스냡숏 찍기라는 명령어가 보일거예요 그럼 마우스로 클릭하세요

 

스냅숏 찍기 기능을 선택했다면, 복사할 문서로 이동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드래그 하시면 끝난답니다. 마우스 버튼 놓으면, 해당 부분이 복사완료 되는데요. 

 

 

복사된 파일을 보기 위해서는 한글이나 그림판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정말 pdf 편집 기능 대박이지 않나요.

 

2017/08/03 - [복지] - 2017 근로장려금 상향조정과 신청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