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육

다육식물 호베이(E,Hoveryi) 예쁘게 키우는 노하후

여름이 시작된 게 엊그제 같은데벌써 가을이 온다는 입추(8월 7일)가 다음주로 다가 왔답니다.

이번 태풍 노루만 잘 넘기면정말 가을이 눈앞에 펼쳐 질거 같다라는 생각을 하면서, 더워서 관리 못한 다육식물들슬슬 가을 분갈이 준비를 해야 겠습니다.

오늘은 다육식물 호베이 예쁘게 키우는 방법에 대한 노하후를 알려 드릴까 합니다. 머 노하후라고 해서 거창한 건 아니고글을 읽으면, 아 ~~ 알고 있었던 거네 하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 다육식물 호베이(E, Hoveyi) 특성 ?

호베이는 에케베리아 품종으로 최대 성장이 약 10 ~16cm 정도 자라는데요. 보통 청회색을 띠는데, 변이가 잘와, 일반 품종 보다는 변이가오는 호베이금 이라는 이름으로 유통 되는게 많답니다. 번식은 이론적으로 자구나 적심, 잎꽃이를 통해 한다고 나와 있는데, 경험상 자구 또는 적심 번식은 가능하나 잎꽃이는 거의 안된다고 생각하면 된답니다.

성장시기는 에케베리아 품종들 처럼 하형종이며, 3,4,5,6월, 9,10,11월 성장을 한답니다.  가장 예뻐지는 계절은 당연 기온차가 많이 나는 10월 부터 ~ 3월 까지 입니다. 

에케베리아 호베이는 잎장이 길게 자라며, 단풍이 들면, 핑크빛 색감을 보인답니다.

 

 

 

 

★다육식물 호베이 키울때 주의할점

호베이는 습도가 높으면, 잎장을 떨구는 특성을 가지고 있답니다. 특히 5월 10월 정도에 이상 증상이 자주 나타나는데요. 이때는 물을 주실때 화분속 흙이 완전 말라 있을때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단풍을 곱게 들게 하겠다고 10월 11월 쯤 스프레이를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절대 추천 하고 싶지 않습니다. 잘못하다가는 가지에 잎장이 하나도 없는 Hoveyi를 볼 수 있답니다. 또한 강한 햇살에 약하기 때문에 필히 여름에는 반그늘 자리를 잡아 주셔야 합니다. 아마 모든 다육식물이 여름을 싫어 하겠지만, Hoveyi는 더 그렇답니다.

 

 

 

또한 분갈이 흙은 거름성분을 적게 배합을 해서 심어주셔야 합니다. 거름 성분이 많으면 성장은 좋은데, 잎장이 길어지기 때문에 못난이를 보게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호베이는 작고 아담하게 키워야 예쁘기 때문에, 화분 또한 큰 화분보다 작은 화분에 심어주세요. 참 거름성분 흙이라고 하면 어떤 흙을 말할까 하는 분들이 있는데, 시중에 상토, 피트머스 라고 유통되고 있는 거름 이라고 생각하시면 된답니다. 

 

 

 

습도에 약하기 때문에 꼭 3월, 10월 12월에 살균제를 방제해주시기 바랍니다. 부라마이신 또는 다이셈엠 있답니다.

 

2017/07/07 - [다육] - 다육식물 아메치스 건강하고 예쁘게 키우는 팁

2017/07/06 - [다육] - 다육식물 아이보리 안전하게 키우는 나만의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