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카카오뱅크 마통 서류제출 준비없는 PC신청 방법

요즘 카카오뱅크 마통 때문에 날리 인데요. 직장 생활을 하면서 마통이 멀까 궁금하긴 했는데, 굳이 은행에서 돈을 빌릴 이유가 없어 이용을 안하다가, 직장 동료가 금리가 엄청 낮다고 한번 한도조회라도 해보라고 추천을 하길래... 반쯤 호기심에 한도조회를 해보았답니다. 머 카카오뱅크는 제 1금융권 이기 때문에 나의한도조회를 한다고 해서 신용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다는 사실을 알았기에 해보았답니다.

 

 

조회까지 대략 30초 정도 걸리는데요, 가입하기 위해서는 직장명을 기입해야 하는데, 주소가 안나오는 경우도 있더라고요. 이럴때는 직장 사업자등록 번호를 미리 준비해야 한답니다.

★카카오뱅크 마통 신청서류 준비없이 처리하기

 

 

우선 카카오뱅크 마통 서류 제출에는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첫 번째는 FAX를 통해서 서류를 보내는 방법이 있는데, 이건 재직증명서 같은 서류 준비가 있어서 조금 불편 하더라고요. 그래서 PC를 통한 서류제출하기가 있는데요. 이부분은 공인인증서 번호만 넣으면 자동으로 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내역을 확인 하는지, 약 4초의 로딩 시간이 지나니 마통 최종심사 결과 도착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온답니다. 미리 공인인증서 준비는 필수라는 사실 잊지 마세요. 참 PC로 신청할때는 PC홈페이지로 이동을 하니 착오 없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마통은 최저금리가 2.8% 라고는 하는데, 대부분 직장을 다니고 연봉과 직급이 낮으면, 대략 3.1% ~ 3.8% 정도 사이에서 금리가 정해는거 같더라고요.

저는 3.3% 정도 최종금리가 책정 되었는데, 정말 시중은행 금리와 비교를 하면 착한 가격이긴 하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참 마이너스통장을 모르는 분들 위해 알려드릴게요. 마통은 입출금이 자유로운 통장을 말하는데요. 기존 고객의 예금, 이체 내역 등 거래실적을 감안하여 신용도에 따라 돈을 빌려는 주는 제도를 말한답니다.

보통 1년 단위로 계약이 진행돼며, 연장은 총 10회 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마통 이용시 이자에 대한 궁금증이 발생 할텐데요. 아주 간단하게 말씀 드리면 쓴만큼 이자가 발생한다고 생각하면 된답니다. 천만원을 신청하면, 천만원에서 300만원 쓴다는 가정하에이자는 300만원 부분에 발생 하는거죠

 

2017/07/31 - [생활정보] - 부동산 전자계약서를 통한 거래비용 아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