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톨릭관동대학교

가톨릭관동대학교 2018년 항공대학 신설 및 학과 경쟁률

2018년 수시모집이 이제 한달정도 남았는데요. 많은 수험생들이 자기가 가고 싶은 대학, 학교의 정보를 찾기 위해 노력을 할거라 생각합니다.

특히 예전과 다른게 대학의 타이틀을 보고 가는게아니라, 취업에 특화된 학과를 찾는게 눈에 보이게늘어 나기 시작 했는데, 그 중 항공관련 학과는 언제나 베스트 인기 학과에 들어 가다보니, 경쟁률 및 점수가아주 높아, 눈치 작전을 많이 하는데요. 이럴때 조금만 눈을 돌리면, 경쟁률과 성적이 조금 낮아도 좋은 대학, 학과를 들어 갈 수 있답니다.

 

 

그 대표적인 학교가 가톨릭관동대학교 항공대학 이랍니다. ^^

신설학과라서 기존 대학과 경쟁에서 약간은 뒤지지만, 경쟁력 높은 교수님들이 포진을 하고 있어, 언제든지 기존 항공관련대학보다 더 높이 날아 오를수 있는 여건이 되고 있답니다. 가톨릭관동대학교 항공대학은 작년에는 관광스포츠대학에 3개의 학과 항공운항서비스학전공, 항공운항학전공, 항공운항학전공 이었으나,  2018년에는 항공대학 으로 개편  기존3개 학과에 항공정비학과, 무인항공학과를 추가로 신설, 국내 최초로 항공단과대학으로 항공 특성화 대학을 자리 매김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항공운항학을 책임지고 있는 전승준 교수님은 외항사 및 국내항공사 출신으로 국내 및 국외 전문화된 항공 교육시스템의 장점들을 적절히 조화, 신입생 때부터 비행실습을 진행을 통해 사업용조종사면장은 물론 다발항공기비행자격과 비행교관 자격증까지 대학 졸업 시 취득할 수 있는 교육시스템을 구축하겠다는 말을 전했답니다.

 

 

높은 하늘로 날아 오를 준비를 하고 있는 가톨릭관동대학교 항공대학은 그럼 2017년도 수시모집 경쟁률은 어느정도 될까요? 입시자료를 보니, 학생부 교과는 항공운항학 전공의 경쟁률이 3.5 ~ 2.8 등급, 항공경영학은 4.5 ~5.1 등급, 항공운항서비스학전공, 4.56 ~ 5.1 등급의 학생들이 합격권에 들어 왔답니다. 아마 신설학과라서 등급의 그렇게 높지 않았는데요. 그 이유는 신설학과의 이미지가 강해서 이지 싶습니다. 그러나 올해는 작년과 다른게 벌써 항공대학에 대한 관심이 많아서 그런가 네이버 지식인 및 학교 홈페이지 많은 문의가 오고 있답니다. 또한 2018년 수시모집에 가톨릭관동대학교는 학생부종합전형은 비율을 54% 높여서 뽑기 때문에 관심도가 더 높아 졌을거 같다라는 생각을 합니다.

 

 

가톨릭관동대학교 2018년 수시모집은 9월 11일(월) ~ 9월 15일(금) 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2017/05/08 - [가톨릭관동대학교] - 가톨릭관동대학교 항공운항서비스학과 Wing 수여식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