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톨릭관동대학교

가톨릭관동대학교 실용음악학과 보건복지부 지역사회 보장협의체 전국대회 축하공연 소식

가톨릭관동대학교 실용음악학과장이자 그룹 '동물원'의 리더인 박기영 교수와, 실용음악학과 학생들로 구성된 밴드 "MAJO"는 2017년 7월 6일 보건복지부와 강릉시가 주최한 <제 12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전국대회>(강릉 라카이 샌드파인 리조트 컨벤션 센터)에 초청되어 축하공연을 진행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보장 증진 및 사회보장 관계기관·법인·시설·단체와의 연계 및 협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시군구와 읍면동에 두는 민관협력기구로 로써(위원 87,000명), 이번 전국대회에는 정진엽 보건복지부 장관과 최명희 강릉시장을 비롯하여 전국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계자 700여 명이 참가하여 지역사회 보장협의체의 역할과 발전 방향에 관한 논의 및 민,관 협력의 지속 가능성 등을 원탁토론회를 통해 확인하였다.

 

 

가톨릭관동대학교 박기영 실용음악학과장은 "제가 살고 있는 지역의 이웃들을 위해 무언가 할 수 있다는 것은 참으로 행복한 일이며, 강릉에서 생활하면서 지역을 위해 기여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학교와 지역이 함께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를 찾는 것이 제게는 학생들 잘 가르치는 것 만큼이나 중요하고 의미 있는 일이라는 걸 알게 되었다.

 

 

 

이렇게 지역의 복지와 발전을 위해 애쓰시는 분들을 보니 오랜 동지들을 만난 것 같은 든든한 기분"이라는 덕담과 함께 <널 사랑하겠어>를 비롯한 히트곡을 연주했다. 700여 명에 이르는 대회 참가들의 뜨거운 환호와 박수갈채 속에 진행된 이날 축하공연은 대구 중구청, 경기도 의왕시, 서울 동작구를 비롯하여 전국의 여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계자들로 부터 즉석에서 공연 섭외를 받을 만큼 열렬한 응원과 함께 마무리되었답니다.

 

 

 

끝으로 가톨릭관동대학교 실용음악학과 2018학년도 수시모집 일정에 대한 이야기로 마무리 할까 합니다.

 

 

2018 수시모집 일정은  2017년 9월 11일(월) ~ 9월 15일(금), 실기일정은 9월 27일(수) 이며,  입학정원 45명이며, 비사범계 교직학과인 가톨릭관동대학교 실용음악과는 교직이수가 가능하며, 이수시 중등학교 2급 정교사 자격 취득이 가능합니다. 실기과제는 보컬내 실용음악보컬은 자유곡 1곡(팝, 국내 대중가요, 랩, CCM 중 1곡), 뮤지컬보컬(자유곡1) 배점은 900점, 싱어송라이터(자작곡 연주 및 노래) 900점, 기악(드럼, 베이스기타,기타, 재즈피아노, 관악, 그 외 악기) 자유곡 1곡 배점 900점, 작곡/프로튜싱(미디작곡, 음향, Music Business) 배점 900점 등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가톨릭관동대학교 입학홍보 홈페이지에서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