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달기 너무 쉽다

티스토리를 개설한지 벌써 4달정도가 지나가고 있는거 같습니다. 처음에는 애드센스 승인 받으려고 고시준비를 열심히 해서 한달만 승인을 받았는데, 받고 나니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를 달기 왜이리 힘든지, 검색을 통해 수많은 글을 읽고 따라 해보고 실험도 해받지만, 저처럼 초보자에 해당하는 분들은 TISTORY관리에서 플로그인설정을 통한 광고 달기가 가장 쉽더라고요. 머 수익이 많이 나는 분들이라면, 광고 영역을 지정하는게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은 이방법이 가장 쉽고 빠르게 다는 방법이더라고요.

 

 

글이 많으면 괜히 어렵게 느껴지는데요. 정말 쉬우니 잘 따라오시면 몇분 안에 다 해결이 될 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럼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다는 방법에 대한 설명을 해볼까 합니다.

1) TISTORY관리에 들어가서 플로그리인설정 부분을 클릭하셔야 합니다.

 

 

2) 플로그인 설정에 방문하시면, 가장 먼저 아래 이미지가 보이는데, 그곳에서 수익 이라고 쓰여진 부분에서 모바일용 과 데스탑웹용 부분을 설정 해야 주어야 합니다. 먼저 데스크탑 웹용 부분을 먼저 설정해볼까 합니다.

데스탑 웹용을 클릭합니다.

 

 

데스크탑 웹용을 클릭하시면 아래 이미지가 표시 되는데요. 거기서 어떤 방식으로 광고가 나갈지 선택을 합니다. 보통은 상단은 가로 720정도 사이즈, 하단은 320정도의 사이즈 2개가 들어 간답니다. 각각의 광고 영역에 광고 코드를 넣어야 하는데, 이부분을 위해서는  티스토리 드센스에 들어가야 합니다.

 

 

애드센스 광고 상단/ 하단  코드 만들기

애스센스에 로그인을 하고 나면, 아래 사진이 보이며, 내 광고 를 클릭하면, 바로 옆에 새 광고 단위 라는 부분이 보이는데 그곳을 눌러 주세요

 

새 광고 단위를 클릭하면, 아래 사진이 보입니다. 그럼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광고  눌러 주세요

 

 

그런 다음 아래 이미지가 나오면 이름 부분에 상단 이라고 넣어 주세요. 그런 다음 사이즈 728*90을 클릭, 저장 및 코드 생성을 눌러 주세요.

 

 

위 이미지를 순서대로 했다면, 상단 광고가 하나 만들어 진거예요. 그럼 하단 광고 코드를 만들어야 겠죠.

하단 코드 만들기

상단 광고 만들기 할때 과정을 반복하는 건데요. 새 광고 단위를 클릭,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해주세요.

 

 

이름 부분은 하단 이라고 써주세요.(광고2개를 만들어야 합니다)

사이즈는 336-280 이며, 저장 및 코드 생성을 만들어 준답니다그런다음 다시 새 광고 단위를 클릭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 아래 이미지가 나오면 이름을 하단-1 만들고 사이즈는 336-280 그리고 저장 및 코드 생성을 만들면 데스탑용 광고 코드 만들기는 끝난답니다.

 

 

코드 확인하기

데스크탑 코드를 다 만들었다면 확인을 해야겠죠.

애드센스에서 내 광고를 클릭한 후 광고단위를 선택하면, 아래 이미지가 보일 거예요. 아까 만들었던

상단1, 하단 2개 보인답니다. 그럼 상단 및 하단 코드를 가져와야 하므로 각 부분에서 코드 가져오기를 순서대로 눌러 주세요

 

 

상단 코드 가져오기를 클릭하시면, 아래 이미지가 표시되면, 안에 있는 코드를 전체선택 한 후 복사(CTRL+C) 를 해주세요. 그런 다음 윈도우 메모장 열어서 상단 부분 코드를 붙쳐(CTRL+V) 넣으세요그런 다음 하단부분 2가지 코드를 각각 복사 해서 메모장에 붙쳐 놓으세요. 하단은 코드가 2가지 이기 때문에  섞이지 않게 메모장에 복사 해주세요.

 

 

★ TISTORY(관리) 플러그인 설정 부분에서 코드 넣기

메모장에 복사했던 코드를  플러그인 설정에 넣어야 하는 작업입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가장 먼저 상단 두번째 빨간 상자 안에 상단코드 넣어주세요. 그런 다음 한단 코드를 4번째 빨간 박스 안에서 각각 넣어 주신 후 저장을 눌러 주시면 끝난답니다.

 

 

★ 모바일 광고 넣기

애드센스 방문 : 내 광고 ---> 새 광고 단위 --->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 선택

 

 

 

모바일 광고 코드 2개를 만들어야 합니다. 1차 모바일 이름 만들고 320*100 선택 저장 및 코드 생성 을 눌러 주세요. 2차 다시 새 광고 코드를 다시 만들어 주신 후 이름을 모바일-1 320*100  클릭 저장 을 해주세요.

 

 

내 광고---> 광고단위로 클릭을 하면 생성된 광고가 보일거예요

그럼 코드 가져오기를 선택해서 데스크탑 광고 설정 방식 처럼 메모장에 각각 복사해주세요.

 

 

다시 티스토리 관리에 들어가서 플러그인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수익 부분 모바일용을 선택해주세요.

 

 

모바일용을 선택하면 아래 이미지가 표시되며, 그곳에서 첫번째 빨간박스 상자를 클릭 한 후 두번째 빨간 상자안에 메모장에 복사한 코드를 각각 넣어 주시면 모바일 광고가 게재 된답니다.

 

 

애드센스 광고 달기 어렵지 않으니, 혹시 복잡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한번 더 읽어 보시면 아하 이렇게 쉬울수가 있을까 하고 생각이 드실거예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