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세상만들기

가톨릭관동대학교와 (재)강원테크노파크 산학교류 협력 협약 체결 본문

가톨릭관동대학교

가톨릭관동대학교와 (재)강원테크노파크 산학교류 협력 협약 체결

관심과집중 다육짱 2017.04.19 16:19

가톨릭관동대학교와 (재)강원테크노파크(원장 이철수)는 4월 18일(화) 오후 3시 천명훈 총장과 이철수원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교류 협력 협약을 체결하였답니다.

 

협약 내용에 앞서 (재)강원테크노파크에 관한 소개를 조금 해보면, 강원도의 기업, 대학, 연구소, 지자체 등과의 협력체제를 구축하여 지역혁신사업간 연계 조정 등 지역혁신거점기관 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지역전략산업을 추진하기 위해 춘천, 원주, 강릉 광역권 중심의 산업을 육성, 구축된 인프라를 바탕으로 R&D육성 및 기업지원 등 소프트웨어 산업을 육성하고 있답니다. 또한 기업지원 시스템을 체계화 하고 이를 바탕으로 벤처기업 창업, 연구개발, 장비활용 촉진 등을 위한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고 있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5가지 주요 프로그램에 대해 협력 하기로 했는데, 첫 번째 무인항공기(드론)산업 교안연구에 관한 사항, 두 번째 무인항공기(드론)조종자 연계 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 세 번째 무인항공기(드론)사업 관련 직무 능력 향상 지원 및 취업정보제공에 관한 부분, 네 번째 가톨릭관동대학교 및 강원TP를 위한 공동 대외홍보에 관한 부분 마지막으로 양 기관의 관심 사항에 대한 상호 협력사항에 대한 협력 사항 등에 대하여 협력하기로 했답니다.

가톨릭관동대학교 천명훈 총장은 이날 협약식을 통해 "우수하고 창의력 있는 인재양성을 위하여 산학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전문 인력 양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