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지

재학생 직무체험 경험을 통한 취업기간을 단축해보세요

취업 기간을 단축할 수 있는 좋은 제도 중 하나인 재학생 직무체험이라는 프로그램을 알고 계신가요. 많은 대학생이 취업준비를 하기 위해, 입학 초 부터 졸업할때 까지 도서관에서 열정을 불사르고 있는데, 조금만 눈을 돌려보면 취업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답니다. 그럼 재학생 직무체험이란 어떤 제도인지, 나도 참여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재학생 직무체험 프로그램은 대학 전문대 포함, 재학 중인 인문·사회·예체능 계열의 2 ~3학년 재학생들이 1개월에서 3개월 동안 산업현장에서 일하면서 경험을 얻는 제도이며. 경력을 쌓다 보면 조기 진로 및 취업 기간을 단축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거라 생각합니다. 참 3개월 이상 프로그램을 연장하면, 정부지원금은 제외,  근무시간은 1일 3 ~ 8시간 입니다.

 

 

운영기관은 고용노동부 사업공고를 통해 선정된 곳에서 시행되며, 체험기업은 고용보험가입 5인 이상 기업 및 교육기관, 비영리법인, 공공기관 등입니다. 지원은 1인당 월 만원 재해보험에 가입되며, 참여기업은 참여 학생들에게 월 40만원 + @ 지급한답니다.  사업선정이 된 대학들은 고동노동부에서 지급하는 인건비 외에 대학 재정여건을 고려 추가로 지급하는 학교도 있다고 하니, 본인이 다니는 대학에 문의를 해보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마지막으로 참여 학생 중 주 전공이 공학 계열인 재학생 및 대학 최종학기 재학생들은 참여에 제한이 있답니다. 최종학기 직전 동·하계 계절학기까지만 가능하다는 사실 참고해주세요.

 

신청방법은 워크넷 재학생 직무체험 누리집 www.work.go.kr/experi 접속 후 참여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