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톨릭관동대학교

가톨릭관동대학교 관동하키센터에서 아이스하키 여자세계선수권대회 경기가 열린답니다.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이 이제 일년 앞으로 다가 왔답니다. 설레이기도 하고 한편으로 성공적으로 진행이되겠지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올림픽이 1년 앞으로 다가 와서 그런가 제가 사는 강릉은 많은 동계올림픽 테스트 경기가 많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그중 동계올림픽 경기의 꽃인 아이스하키 경기가 4월2일(일) 부터 4월 8일(토) 가톨릭관동대학교 관동하키센터 및 강릉하키센터에서 열린답니다. 저는 4월 2일 경기장을 찾아 경기를 관람했는데요. TV에서 보는거와는 전혀 다른 느낌이더라고요. 스피드한 경기 진행과 파워풀한 움직임에 경기시작 몇분만에 매료가 되었답니다.

 

 

작년에 개봉한 국가대표2에서 여자아이스하키 남북대결을 펼치는 장면들이 머리속에서 오버랩이 되어, 더 재밌게 보았답니다. 가톨릭관동대학교 관동하키센터 세계여자아이스하키 경기를 보러가기전에 경기 규칙을 알고 가는걸 추천 드립니다. 규칙을 알고 관람을 하신다면, 100% 매료 되지 싶습니다 ^^

대충 아이스하키에 대한 규칙을 알려드리면, 총 6명이 경기시간 20분씩 3피어리드 경기를 진행합니다. 각피어리드당 15분 휴식을 취한답니다.  아이스하키는 선수교체가 무제한입니다. 경기중 1:1 싸움을 할 수도 있는데요. 장비로 싸우면 바로 퇴장입니다. 무조건 주목으로 싸워야 하며, 한선수가 빙판에 쓰러지거나, 피를 흘렸을경우 싸움이 중단됩니다. 약간 파워풀한 느낌을 받는 부분일거예요.

 

 

그럼 가톨릭관동대학교 관동하키센터 및 강릉하키센터에서 진행되는 경기일정에 알려 드리겠습니다. 우선 관동하키센터에서 진행되는 경기인데요.  대한민국 경기는 총4경기가 진행된답니다. 아쉽게도 북한과의 경기는 강릉하키센터에서 진행되네요.  진행일정은 아래 이미지 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참 북한경기는 인터넷으로 예매를 해야만 관람을 할 수있답니다. 전 경기가 무료 이기때문에 예매라고 해서 돈이 들어가는게 아니기 때문에 너무 부담가지지 않으셔도 됩니다.

 

 

관동하키센터에서 진행되는 경기는 1시간 전 부터 입장이 가능합니다. 

다음은 남북대결이 진행되는 강릉하키센터 일정입니다. 4월6일(목) 21:00 ~23:00에 진행되니, 이른 저녁을 먹고 박진감 넘치는 경기관람을 하신다면, 행복한 저녁이 되지 싶네요.

 

 

북한과의 경기는 경기시작 2시간 전 부터 입장을 하실 수 있어요. 무료 입장권이겠지만, PC에서만 신청 가능하니, 꼭 예매를 하시기 바래요. 현장배부는 없다고 하니, 관람권이 없어서 돌아가는 우울한 저녁이 안되길 바랍니다. 예매는 아래 사이트를 방문하시면 된답니다. 혹시 예매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은 가톨릭관동대학교 홍보팀 033-649-7015로 전화를 주시면 알려드린다고 합니다.

 

http://sports.interpark.com/Ticket/Goods/TPBridge.asp?GoodsCode=17004455&tid1=search_auto_sub&tid2=search_auto_sub&tid3=poster&tid4=170044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