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톨릭관동대학교

가톨릭관동대학교 입학사정센터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소식

가톨릭관동대학교 입학사정센터(센터장 박창우)가 교육부가 주관하는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제2차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 사업은 학생에게 무료로 양질의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체험처에 대한 인증을 통해 진로체험의 질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체험처의 진로체험 제공 및 참여를 촉진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가톨릭관동대학교는 이번 인증기관 선정으로 대학 생활 체험 및 다양한 진로탐색 프로그램,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진로 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게 된다.

특히 체험 프로그램은 진로와 자아탐구, 리더쉽 교육 및 IT·인문·의료분야 융합형 학과진로체험 등을 운영하며, 자유학기제가 전면 시행됨에 따라 진로체험 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강원도 소재 중학교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 자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가톨릭관동대학교 박창우 입학사정센터장은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된 만큼 더욱 알찬 진로 프로그램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더 많은 학생들이 체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선정되면 향후 3년간 교육기부 인증마크 사용권한이 부여되고,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대한 전문가 컨설팅 제공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